화성실버문화축제 첫 회 성황리 개최…“오늘이 최고 좋은 날”

요양시설 이용 어르신들과 종사자에게 위로와 격려 위한 자리
이승미 회장 “오늘 최고 좋은 날 만들어 주고자 이 자리 마련”

유상수 | 기사입력 2024/05/21 [18:21]

화성실버문화축제 첫 회 성황리 개최…“오늘이 최고 좋은 날”

요양시설 이용 어르신들과 종사자에게 위로와 격려 위한 자리
이승미 회장 “오늘 최고 좋은 날 만들어 주고자 이 자리 마련”

유상수 | 입력 : 2024/05/21 [18:21]

▲ 이승미 화성시 장기요양시설협회장이 21일 화성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개최한 제1회 화성실버문화축제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화성시 요양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이 최고 좋은 날이란 모토 아래 어르신 행복 축제가 열렸다.

 

화성시 장기요양시설협회는 21일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요양시설 이용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시간을 선사하고 시설 종사자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보내기 위한 자리로 1회 화성실버문화축제를 열었다.

 

이날 축제는 1부 기념행사와 2부 문화행사로 나눠 진행했으며, 김경희 화성시의장과 이승미 화성시장기요양협회장, 신현주 화성시 복지국장, 김정희 화성시 사회복지사협회장, 요양시설 어르신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해 즐거운 시간을 영위했다.

 

이날 문화행사는 다양한 전통춤에 이어 트로트 공연과 꽁트, 행운권 추첨, 즉석 노래자랑 등으로 어르신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할애했다.

 

김경희 화성시의장은 협회가 장기요양시설에 있는 어르신들을 돌보고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행사 주제인 오늘이 최고 좋은 날이 매일매일 최고 좋은 날이 되길 기대하며 화성시가 살기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신현주 복지국장이 대독해 화성시는 효의 도시로서 노인복지 사업을 추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어르신들이 행복한 공동체 안에서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미 화성시 장기요양협회장은 가정의 달 어버이 달을 맞이해 시설협회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오늘 최고 좋은 날을 만들어 주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이번 행사는 요양시설에서 외출이 쉽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외출의 기쁨을 누리게 하고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자리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르신들이 살아가는 삶에서 소외되지 않고 사랑받고 관심 받으며 화성시에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면 좋겠다.”면서 어르신들이 오늘 이 순간만큼이라도 신나고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 장기요양기관시설협회는 202211월에 창립했으며, 화성시 노인인권보호와 노인요양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