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 야외스냅사진 및 인생사진 촬영엄숙한 영정사진에서 벗어나 가장 행복한 순간을 간직하는 사진 구성
|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관장 조지형)은 21일 장안대학교 뷰티케어과와 연계해 어르신 ‘인생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촬영은 기존의 엄숙한 영정사진에서 벗어나 가장 행복한 순간을 간직하는 인생사진과 야외 스냅사진으로 구성했다. 어르신이 행복하게 죽음을 준비할 기회를 제공해 심리·사회적 만족도를 향상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행사는 김민경(메이크업 전임교수)·김정숙(헤어 전임교수) 장안대학교 건강과학부 뷰티케어과 교수 및 고세훈, 김규민, 김민정, 김보민, 김효준, 안서연 재학생 등의 뷰티 재능기부 나눔으로 진행됐다.
장안대 재능기부팀은 인생사진을 찍기 위해 대기하고 있던 어르신들에게 머리 손질부터 메이크업까지 새롭게 단장했다.
인생사진 촬영에 참여한 어느 어르신은 “전문가가 예쁘게 머리도 해주고 화장도 해주니 특별한 기분이 든다.”며 “학생들과 즐거운 분위기에서 사진을 찍으니 생애 아름다운 날로 기억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촬영한 ‘인생사진’은 전문가의 보정과 인화를 거쳐 액자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며, 가족에게 남기고 싶은 이야기를 영상 자서전으로 제작해 참여 어르신 가족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민경 장안대학교 뷰티케어과 학과장은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과 3년째 인연을 이어가고 있다. 어르신들께서 헤어·메이크업을 통해 변화된 자기 모습에 행복해하셔서 보람된 하루였다.”면서 “학생들과 함께 어르신을 상대로 재능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인성과 실력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기회이자, 우리가 앞으로 지향해야 할 방향점이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재능봉사활동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