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환경개선금 지원사업 실시

경력단절여성·여성근로자 채용기업, 여성친화일촌 협약기업 등
환경개선공사 및 관련 비품 구매 지원 등 총 사업비 70% 지원

조인숙 | 기사입력 2024/06/03 [18:09]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기업환경개선금 지원사업 실시

경력단절여성·여성근로자 채용기업, 여성친화일촌 협약기업 등
환경개선공사 및 관련 비품 구매 지원 등 총 사업비 70% 지원

조인숙 | 입력 : 2024/06/03 [18:09]

▲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14일까지 여성근로자 지속고용을 위한 기업환경개선 지원사업을 실시하면서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근로자 지속고용을 위한 기업환경개선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14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여성근로자가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여성 경력단절 및 지속고용을 지원하기 위한 공모 사업으로 매년 진행하고 있다.

 

기업환경개선사업 참여대상은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경력단절여성을 채용한 기업 여성근로자 채용을 약정한 채용약정기업 여성친화일촌 협약기업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통해 창업한 창업기업 등이다.

 

지원내용은 기업체의 여성휴게실, 화장실, 사무실 등 환경개선공사 및 관련 비품 구매 지원 등 전체 환경개선 사업비의 70%(500만 원한도, 1개 업체 기준)을 지원한다.

 

접수기간은 3일부터 14일까지이며, 서면 심사와 현장 방문 심사를 거쳐 기업체를 선정한다. 선정결과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선정 기업은 신청 내용에 해당하는 환경개선 공사를 진행한 후 사업비 지원 신청을 하면 기업환경개선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여성근로자의 지속고용을 지원하고, 여성 친화적인 기업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또한 많은 기업의 참여를 통해 여성 일자리 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hsw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267-8797~8)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 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