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웰다잉 문화조성 인생노트 제작

웰다잉 교육, 인생노트 작성, 함백산추모공원 견학 등
죽음의 부정적 인식 개선하고 남은 인생 소중하게 영위

한철수 | 기사입력 2024/07/05 [20:11]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웰다잉 문화조성 인생노트 제작

웰다잉 교육, 인생노트 작성, 함백산추모공원 견학 등
죽음의 부정적 인식 개선하고 남은 인생 소중하게 영위

한철수 | 입력 : 2024/07/05 [20:11]

▲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은 5일 복지관 어울림실에서 2024년 화성시 어르신 인생노트 ‘인생여정제작소’ 1기 출판회를 진행하고 참여한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최혜욱 관장)5일 복지관 어울림실에서 2024년 화성시 어르신 인생노트 인생여정제작소’ 1기 출판회를 진행했다.

 

인생여정제작소는 웰다잉 문화조성을 위한 경기도와 화성시의 지원을 받은 사업이다.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위해 웰다잉 교육 인생노트(그림책 자서전) 작성 화성 함백산추모공원 견학 등을 통해 죽음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삶의 소중함을 돌이켜보며 남은 생을 더욱 가치 있게 살 수 있도록 웰다잉을 이해하는 사업이다.

 

1기는 지난 329일부터 75일까지 화성시 관내 어르신 14명이 참여했다. 어린시절, 학창시절, 사회초년생, 한 가정의 아버지 그리고 어머니, 중년의 삶,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여정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나만의 자서전을 제작했다.

 

참여한 회원은 인생여정제작소 프로그램을 통해 어릴 적 추억을 기억해보고, 장롱 깊숙하게 넣어둔 앨범을 보며 웃고, 나의 미래를 응원하게 됐다.”제 나이 80세다. 가장 필요한 수업을 들었고 지금이 제 인생의 터닝 포인트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살아온 삶에 대한 회고를 통해 앞으로 살아갈 삶을 보다 의미 있게 변화시켜 소중한 삶이 될 수 있도록 인생여정제작소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2기가 진행 중이며, 78일부터 19일까지 3기를 모집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