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청소년문화의집, 딱딱한 법교육 쉽고 재미있게 배우다

‘로-티즌 아카데미’…청소년 대상 개발한 법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법 교육

조인숙 | 기사입력 2024/07/05 [18:37]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딱딱한 법교육 쉽고 재미있게 배우다

‘로-티즌 아카데미’…청소년 대상 개발한 법 교육 프로그램
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법 교육

조인숙 | 입력 : 2024/07/05 [18:37]

▲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1일까지 사단법인 YES21청소년재단과 연계해 ‘로-티즌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참가 청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610일부터 71일까지 사단법인 YES21청소년재단과 연계하여 -티즌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생활 속 청소년 법 프로그램 로-티즌(Law-citizen)은 법무부에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을 대상으로 개발한 법 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렵고 딱딱한 법 교육을 쉽고 재미있게 생활 속에 적용할 수 있는 체계적인 법 교육 프로그램이기도 한다.

 

프로그램은 총 4회기로 법 관련 직업 조사 및 인터뷰 계획, 게임을 통한 법 교육, 김지연변호사와의 만남, 인터뷰 발표하기 순서로 구성해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느 청소년은 변호사님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좋았고, 변호사라는 직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법과 관련된 게임인 법포스트플레이도 재미있었고, 다음에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진수 동탄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어렵게 생각했던 법에 대해 가까워지고 청소년으로서의 법적 권리 및 책임감을 고취하는 기회가 됐기를 바란다,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경험중심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탄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화성시 관내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방과 후 지원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교과학습, 체험학습, 특강, 특별활동, 생활지원 등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070-8892-9370)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