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도시공사, 주민 제안사업 공모 실시누구나 시설물 개선, 편의 증진 등에 대한 아이디어 제안
|
화성도시공사(사장 김근영, 이하 HU공사)는 오는 8월 30일까지 고객의 의견을 수렴해 사업과 예산에 반영하는 ‘고객 참여예산’ 주민 제안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객 참여예산제도는 HU공사의 시설물이나 서비스를 경험해 본 이용자라면 누구나 시설물 개선, 편의 증진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해 공사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제도다.
이에 도시개발사업, 시설관리사업, 대중교통사업, 기타 공사 경영관련 사업 등에서 개선 사업 및 새로운 기회사업 등을 제안하면 된다.
참여 범위는 HU공사 사업 전반에 대한 제안이며 대규모 투자 개발사업, 개인 및 법인의 이익을 위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접수된 공모사업은 실무부서 및 고객 참여예산 심사위원회의 검토를 거쳐 2025년도 HU공사 본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며,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고객에게는 소정의 보상이 제공된다.
제안은 HU공사 홈페이지(www.hsuco.or.kr) [참여·소통] – [고객 참여예산] 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제출할 수 있으며, 우편(18588, 화성시 향남읍 향남로 470 화성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 1층 기획예산부) 및 팩스(031-8012-7756),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HU공사 관계자는 “고객이 예산편성·집행을 통해 사업에 직접 참여하는 것은 ESG 경영(G)의 주요 과제 중 하나”라며 “고객의 손으로 지역사회를 직접 바꿔 나갈 좋은 기회를 적극 활용하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