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대상 의료봉사 실시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 내과·정형외과·산부인과·치과 진료봉사

박종강 | 기사입력 2024/08/26 [17:56]

외국인 근로자 및 다문화 가정 대상 의료봉사 실시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 내과·정형외과·산부인과·치과 진료봉사

박종강 | 입력 : 2024/08/26 [17:56]

▲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은 25일 오전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화성시 마도보건지소에서 무료 진료 봉사를 진행하면서 외국인 근로자들이 진료를 받기위해 신청하고 있다.

 

화성시 의료나눔 봉사단은 25일 오전 9시부터 1230분까지 화성시 마도보건지소에서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주민 약 80명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 봉사를 진행했다.

 

봉사단은 관내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구성된 의료봉사단체로, 이날 봉사활동은 화성시자원봉사센터, 화성시외국인복지센터, 국제보건의료재단,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해 진행했다.

 

봉사단은 내과·정형외과·산부인과·치과 진료뿐만 아니라 최근 화성 아리셀 공장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한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 가정 주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살피기 위한 정신심리상담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앞서 시는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미등록 외국인 근로자들이 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사전 홍보를 진행했으며, 당일 현장에서는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해 다국어 통역 봉사도 제공했다.

 

이날 진료를 받은 다문화 주민은 평소 의료 접근성이 낮아 건강 문제를 방치하는 경우가 많았다이번 무료 진료에서 의사소통의 어려움 없이 의료서비스와 정신 심리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아리셀 화재사고로 인한 심리적 충격과 스트레스를 덜어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봉사단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많은 분들이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10월과 12월에도 무료 진료 봉사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단발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형태로 지역 사회 의료 복지수준을 향상하기 위해 다양한 의료기관이 관심을 갖고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봉사단 진료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추후 화성시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안내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