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문화 확산 붐업 박람회 개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공유
자원봉사단체 및 유관기관 부스 70여 개 운영

조인숙 | 기사입력 2024/09/21 [12:13]

자원봉사 문화 확산 붐업 박람회 개최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공유
자원봉사단체 및 유관기관 부스 70여 개 운영

조인숙 | 입력 : 2024/09/21 [12:13]

▲ 21일 동탄센트럴파크 인조잔디구장에서 개최한 ‘2024 자원봉사 붐업 박람회’에서 “함께해요, 자원봉사! 함께 만들어요, 희망화성 특례시!”라는 문구가 담긴 현수막을 앞에 두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1일 동탄센트럴파크 인조잔디구장에서 ‘2024 자원봉사 붐업 박람회가 개최됐다.

 

이번 박람회는 자원봉사 문화를 널리 확산시키고, 시민들이 자원봉사의 의미와 가치를 직접 체험하며 공유할 수 있는 장으로 기획됐다.

 

행사 당일 우천에도 불구하고, 화성시 자원봉사자와 시민 등 1,000여 명이 참가했으며, 자원봉사로 즐기는 3종 세트(나눔up, 체험up, 재능up) 주제로 자원봉사단체 및 유관기관 부스 총 70여 개가 운영됐다.

 

또한 자원봉사 체험뿐만 아니라 환경보호를 위한 탄소중립 걷기 캠페인'도 진행됐으며, 다양한 자원봉사 재능 기부 공연은 행사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활동 덕분에 더욱 살기 좋은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화성시를 자원봉사자들이 더욱 존경받는 나눔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는 자원봉사 패러다임이 단순한 나눔에서 함께 성장하는 활동으로 전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세제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는 단순히 자원봉사 활동을 홍보하는 자리가 아닌,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자원봉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됐다앞으로도 화성시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