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이산중, 화성FC 현역 축구선수들과 스포츠 경험화성FC 김대환·박기현 선수 학교 방문 프로그램 진행
|
화성시 이산중학교(교장 조원호)는 학생들이 즐거운 신체활동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 기회와 지역과 연계한 전문적인 스포츠 활동 참여를 위해 ‘화성FC 학교방문 스쿨 붐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화성FC 김대환 선수, 박기현 선수가 학교에 방문해 △5대5 미니축구 △양궁 월드컵 △화성FC 응원가 운영 등을 통해 화성FC를 홍보하고 학생들은 전문적인 스포츠 체험을 경험하는 마을 공동체와 생활체육의 기틀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 중 5대5 미니축구는 작은 경기장을 설치하고 선수들의 전문적인 심판 하에 경기를 진행했다. 양궁 월드컵은 격렬한 스포츠 활동이 어려운 학생을 대상으로 화살을 표적에 명중시키는 활동을 진행했다.
또, 화성FC 응원가를 듣고 가사를 조합하고 배열하는 활동으로 성공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공백 없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운영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갖추어진 환경 속에서 프로그램을 체험하니 즐거웠다.”, “화성FC 경기를 관람하러 가서 응원하고 싶다.”, “좋은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산중학교 교장 조원호는 “지역과 연계해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체험하는 것이 성장 과정에서 좋은 경험이자 추억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