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시민주도형 재능나눔 프로그램 실시화성시민대학과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하반기 나눔학교
|
화성시는 4일부터 오는 11일까지 화성시민대학과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실시하는 하반기 나눔학교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나눔학교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식, 재능, 기술 등을 누구나 가르치고, 무엇이든 배울 수 있는 시민주도형 재능나눔 프로그램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과목별 소요되는 재료비(최소 5,000원에서 최대 10만 원까지) 등은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하반기 모집 강좌는 화성시민대학의 경우 건강요가, 전통 생활매듭 등을 포함한 9개 강좌가 개설되며, 화성시평생학습관은 풍수박사와 떠나는 풍수여행, 하와이 줄라댄스 등을 포함한 14개 강좌 등 재능나눔 강사들이 직접 기획한 총 23개 강좌다. 수강신청은 화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한다.
각 강좌별 주제, 일정, 강사 등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과 화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동호 평생교육과장은 “재능나눔 강좌에 참여하며 시민들이 직접 주도하는 평생교육으로 배움과 나눔의 가치를 느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학교 강사 참여는 강의 경력과 상관없이 화성시민 누구나 수시로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