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비상계엄 ‘윤석열 탄핵’ 규탄 결의

‘윤석열 탄핵’ 규탄 결의대회 국민의힘 모두 불참 의회 부의장실에서 대기
더민주당 규탄 결의대회가 끝나자 윤석열 탄핵 대신 정명근 시장을 성토
윤 대통령 비상계엄령은 헌법 유린하고 대한민국 짓밟아 내란죄 처벌 규탄
국회의원 구금, 정치활동 금지, 언론·출판 통제, 의료인 복귀 등 1호 포고령

유상수 | 기사입력 2024/12/05 [19:40]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비상계엄 ‘윤석열 탄핵’ 규탄 결의

‘윤석열 탄핵’ 규탄 결의대회 국민의힘 모두 불참 의회 부의장실에서 대기
더민주당 규탄 결의대회가 끝나자 윤석열 탄핵 대신 정명근 시장을 성토
윤 대통령 비상계엄령은 헌법 유린하고 대한민국 짓밟아 내란죄 처벌 규탄
국회의원 구금, 정치활동 금지, 언론·출판 통제, 의료인 복귀 등 1호 포고령

유상수 | 입력 : 2024/12/05 [19:40]

▲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13명은 5일 본회의장에서 “윤석열 탄핵” 문구가 적힌 손 피켓을 내보이며 사퇴와 처벌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위영란(중앙)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사진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배정수·김상균·유재호·이해남·배현경·장철규·이계철·위영란·김영수·이은진 의원, 앞줄 왼쪽부터 최은희·김경희·이용운 의원)

 

지난 3일 오후 1023분 윤석열 대통령이 비상계엄령을 선포했다. 오후 11시 제1호 포고령을 내리면서 무장 계엄군을 통해 국회를 장악하고 국회의원 구속 및 지방의회까지 정치활동 금지령, 언론과 출판사 통제, 의료인 복귀 명령 등을 선포했다. 포고령 위반 시 영장 없이 체포·구금·압수수색과 계엄법에 의한 처단까지 내세우며 위협했다.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5일 제237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마치고 본회의장에 남아 윤석열 탄핵이란 문구가 적힌 손 피켓을 내보였다.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령 선포는 헌법을 유린하고 대한민국을 짓밟았다며 강력 규탄하면서 사퇴와 처벌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이 자리에는 더불어민주당 의원 13명 전원이 참석했으며, 국민의힘 의원 11명은 본회의를 마친 후 본회의장에서 퇴장하고 의회 부의장실에서 대기하고 있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규탄대회가 끝나자 윤석열 탄핵 대신 정명근 시장을 성토했다.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결의문은 국민의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헌법적 가치를 수호하기 위해 결의문을 채택한다.”헌법의 가치를 훼손하고 민주주의를 말살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사퇴를 촉구한다.”고 강력 규탄했다.

 

이어 불법적 비상계엄령을 선포해 대한민국 국민들을 영장 없이 체포해 처단하겠다고 협박하는 대통령을 국민들은 파면한다.”헬기를 동원한 무장 계엄군은 폭력적으로 국회를 군화발로 짓밟으며 본청까지 난입하는 등 윤석열 대통령의 위헌적이고 초법적인 행위로 국민들을 공포와 불안에 떨게 했다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군인들이 대한민국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누고 아들을 군대에 보낸 부모를 불안과 충격에 빠뜨린 패륜적 행위의 주범 윤석열은 즉시 사퇴하라.”방탄계엄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을 위협하고, 경제, 안보, 외교, 민생을 파탄시킨 윤석열 대통령은 비상계엄, 헌정파괴 범죄행위로 반드시 내란죄로 처벌받아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불법적 비상계엄을 선포한 내란범 윤석열은 즉각 사퇴하라. 국군을 정치적 목적으로 동원해 국민의 생존권을 위협한 윤석열은 사퇴하라. 헌법과 법률을 위반한 범죄자 윤석열을 처벌하라. 등을 내세우며 구호 선창과 제창으로 이어졌다.

 

이하는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결의문 전문이다.

 

더불어민주당 화성시의회 결의문

계엄령 선포 헌법 파괴, 윤석열은 즉각 퇴진하라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의원은 국민의 이름으로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헌법적 가치를 수호하기 위해 이 결의문을 채택한다. 123일 밤 1023분 비상계엄령을 선포한 윤석열 대통령은 대한민국의 헌법을 유린하고 민주주의를 짓밟았다.

 

계엄사령부는 밤 11시를 기점으로 국회와 지방의회를 비롯한 정당활동, 정치적 결사, 집회, 시위 등 일체의 정치활동을 금한다라는 포고령를 발표했다. 헌법의 가치를 훼손하고 민주주의을 말살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즉각 사퇴를 촉구한다.

 

불법적 비상계엄령을 선포하여 대한민국 국민들을 영장 없이 체포하여 처단하겠다고 협박하는 대통령을 국민들은 파면한다.

 

민의의 전당인 국회를 장갑차와 군홧발로 짓밟고 헬기를 동원한 무장 계엄군은 폭력적으로 국회를 포위하고 본청까지 난입하였다. 윤석열 대통령의 위헌적이고 초법적인 행위로 국민들을 공포와 불안에 떨게 하였다.

 

대한민국 군인들이 대한민국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누고 아들을 군대에 보낸 부모를 불안과 충격에 빠뜨린 패륜적 행위의 주범 윤석열은 즉시 사퇴하라.

 

방탄계엄으로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를 위협하고, 경제, 안보, 외교, 민생을 파탄시킨 윤석열 대통령은 비상계엄, 헌정파괴 범죄행위로 반드시 내란죄로 처벌받아야 한다.

 

헌법의 가치를 훼손하고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윤석열 대통령에게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아래와 같이 요구한다.

 

하나. 불법적 비상계엄을 선포한 내란범 윤석열은 즉각 사퇴하라.

 

하나. 국군을 정치적 목적으로 동원하여 국민의 생존권을 위협한 윤석열은 사퇴하라.

 

하나. 헌법과 법률을 위반한 범죄자 윤석열은 처벌하라.

 

2024.12.5.

 화성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