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우수 프로그램 시상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 노력 격려 및 시상
대상은 시립아이원어린이집, 최우수상 2곳, 우수상 3곳 등

백라희 | 기사입력 2024/12/06 [19:21]

화성시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우수 프로그램 시상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 노력 격려 및 시상
대상은 시립아이원어린이집, 최우수상 2곳, 우수상 3곳 등

백라희 | 입력 : 2024/12/06 [19:21]

▲ 화성시가 6일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서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우수 프로그램 및 유공 포창장을 수상하고 수상자들과 학부모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시가 6일 화성시어린이문화센터에서 공공급식 식생활교육 우수 프로그램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관내 어린이들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주고 농촌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다양한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을 운영한 우수 어린이집의 노력을 격려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농촌의 자원을 이용한 연계 체험형 식생활교육으로 생태 감수성을 키우고 먹거리의 소중함과 농촌의 문화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상 부문은 논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우수사례 공모전 부문 7회 고사리 손 그림전시회 부문 HO-KIDS FARM 어린이봉사단 부문이다.

 

논 산책, 텃밭여행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모전 부문에서는 대상(시립아이원어린이집) 최우수상(시립동탄호수어린이집, 시립향남공원어린이집) 우수상(시립힐스어린이집, 시립동탄호수보듬이나눔이어린이집, 시립동탄호수사랑어린이집) 장려상(시립하랑어린이집, 시립행복어린이집)이 화성시장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사리 손 그림 전시회 부문에서는 시립맘e편한어린이집을 비롯한 9개 어린이집에 화성시의회의장상이 수여됐다. 특히 어린이들이 만든 지역 우수농산물을 활용한 참신하고 아름다운 작품들이 전시돼 눈길을 끌었다.

 

‘HO-KIDS FARM어린이봉사단부문에서는 시립반월하나어린이집 등 총 14개 기관이 탄소중립 실천과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화성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상을 받았다.

 

정지영 농정해양국장은 이번 공모전과 그림전시회, 어린이봉사단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 환경과 함께 성장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화성시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