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임시선별검사소 4곳 개설 운영…무료 검사

병점역·동탄보건지소·화성종합경기타운 P4 주차장·수원역 등 4곳 임시선별검사소
증상유무나 역학상관관계와 관계없이 검사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검사 가능

유상수 | 기사입력 2020/12/23 [10:25]

화성시 임시선별검사소 4곳 개설 운영…무료 검사

병점역·동탄보건지소·화성종합경기타운 P4 주차장·수원역 등 4곳 임시선별검사소
증상유무나 역학상관관계와 관계없이 검사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검사 가능

유상수 | 입력 : 2020/12/23 [10:25]

▲ 화성시는 15일부터 내년 1월 3일까지 병점역 공영주차장, 동탄보건지소 주차장, 화성종합경기타운 P4 주차장, 수원역 등 4곳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은 향남읍 화성종합경기타운 P4 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

 

코로나19 확진자가 연일 1,000명 내외를 오가며 급속한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 감염 경로를 추정할 수 없는 확진자와 무증상 확진자로 인해 코로나19 감염 차단이 어려워진 상황이다. 이에 무료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해 코로나19 감염 확산 차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화성시는 15일부터 내년 13일까지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병점역 공영주차장, 동탄보건지소 주차장, 향남읍 화성종합경기타운 P4 주차장, 수원역 등 4곳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임시선별검사소는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용이한 지역을 선별해 설치하도록 하는 정부의 권장에 따라 지정했다고 말했다.

 

이에 병점역 공영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는 젊은층의 이동량이 많고 대중교통 중심지역이기 때문에 검사가 용이하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동탄보건지소 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는 동탄주민의 접근성과 많은 주차공간 확보가 가능해 선정됐다.

 

또한 화성종합경기타운 P4 주차장 임시선별검사소는 넓은 주차공간과 보건소 선별진료소와 함께 검사 대상자 분산예약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임시선별검사소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히 늘어남에 따라 증상유무나 역학상관관계와 관계없이 검사를 원하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검사가 가능하다.

 

화성시보건소 관계자는 “22일 오후 6시 기준 임시선별검사소에서 검사를 마친 시민은 모두 약 6,000명으로 집계됐다, “이 중 5명이 확진판정을 받고 격리조치 됐다고 밝혔다.

 

임시선별검사소 검사는 검체 채취의 편의성이 있는 타액 검체 PCR을 우선적으로 실시한다. 상황에 따라 검사키트에 검체를 혼합한 용액을 떨어뜨려 현장에서 30분 후 결과 확인이 가능한 신속항원검사와 코 속 깊숙이 면봉을 집어넣어 검체를 채취하는 비인두도말PCR 등 두 가지를 병행한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증상유무, 역학적 연관성과 상관없이 시민 누구나 익명,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으니 시민 여러분께서는 가까운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아주기 바란다, “다소 불안하고 불편하더라도 시와 방역당국을 믿고 방역수칙을 준수해 지금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