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펜싱대회 및 어린이날 행사 축하 격려펜싱대회 약 400명과 제101회 어린이날 행사 약 1만 명 참석 성황 이뤄
|
화성시의회는 5일 화성종합경기타운에서 개최되는 화성시 전국생활체육 펜싱대회와 화성시 어린이집연합회가 주관하는 영유아가족 어울림 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펜싱대회 및 영유아 어울림 행사는 김경희 의장과 정명근 화성시장, 이해남 교육복지위원장, 김종복 의회운영위 부위원장, 김상균 도시건설위 부위원장, 송선영·이계철·이용운·장철규 의원을 비롯한 도의원, 화성시펜싱협회 관계자 등 약 400명이 참석해 경기 개막을 축하했고,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 등 약 1만 명이 참석해 제101회 어린이날을 기념했다.
펜싱대회는 화성시펜싱협회, 경기도 펜싱협회, 경기신문이 주최·주관해 전국 펜싱동호인 등록선수 및 엘리트 선수 800여명이 참가하며, 5일과 6일 남·녀부별(초·중·고·일반·엘리트부), 남·녀종별(플뢰레·에페·사브르)로 나눠 경기할 예정이다.
김경희 의장은 펜싱대회 축사를 통해 “오늘과 같은 전국 단위 대회를 통한 펜싱 보급 및 인재 발굴이 대한민국 펜싱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한다”라며, “화성시 소속의 금메달리스트 김준호 선수와 같은 세계적인 선수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화성시의회에서도 펜싱 대회를 위해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 응원을 보낼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영유아가족 어울림 행사에서는 “여러분들이 꼭 하고 싶은 것을 찾아 행복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화성시의회도 힘껏 응원할 것”이라며, “어린이들을 늘 사랑으로 보살펴주는 선생님 그리고 부모님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어린이날 기념행사로 도쿄올림픽 사브르 단체 금메달리스트인 김준호 선수의 팬사인회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