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경환위, 궁평항과 남양호 현장방문궁평항 수산물센터의 올해 계획된 리모델링 공사 추진상황 청취
|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조오순)는 4일 궁평항 수산물센터 현장방문 및 남양호 낚시금지구역에서 민간환경감시단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관리 감독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화성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조오순 위원장을 비롯한 위영란 부위원장, 공영애·배정수·장철규·차순임 의원과 화성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오전에는 궁평항 수산물센터의 올해 계획된 리모델링 공사 추진상황에 대해 관계부서로부터 보고 받고 운영현황을 청취했다.
오후에는 남양호 낚시금지구역(장안대교)을 방문해 남양호 수질관리 실태 등에 대해 점검하고, 민간환경감시단(이하 감시단)과의 간담회에서 감시단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조오순 위원장과 위원들은 “궁평항 수산물센터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관광객들의 편의는 물론, 입점상인도 만족할 수 있는 사업추진이 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에 요청할 것”과 “감시단의 애로사항 해결 및 처우개선으로 효율적이고 적극적인 감시·계도체계 확립으로 감시단이 화성시 환경개선의 선봉장이 될 수 있도록 관계부서의 관심과 지원을 당부한다.”라고 밝혔다.